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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학부모부담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도입관련 안내 [내용추가 2018.10.30]
이름
행정실
등록일
2018-09-18

 
 
  학부모님 가정이 평안하시고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8학년도 학부모부담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도입관련 안내를 위해
 
  신용카드 자동 납부관련 안내문(참여 및 정보제공 동의서) 첨부하여 게시하오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원하시는 학부모님께서는 동봉된 신청서를 학교 행정실로 회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스쿨뱅킹 계좌 납부를 유지하시고자 하시는 학부모님께서는 회신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회신방법 : 팩스(031-771-1418) 또는 직접 제출
    
 
 
※ 문의하시기 전 아래 참고 사항을 확인하여주시기바랍니다.
 

 

신용카드 자동납부 참고 사항
    
Q. 신한, 농협, BC, 국민카드 외에 다른 카드는 사용할 수 없나요?
A. . 현재 다른 카드회사에서는 해당 사업에 불참하였기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Q. 신청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 1. 신용카드 자동 납부를 희망하시는 분은 본교 행정실로 신용카드 자동 납부관련 안내문(참여 및 정보제공 동의서)’를 작성하시어 제출해주세요.
   2. 제출해주신 분들께 카드사에 제출해야 할 학생 식별번호가 포함된 안내문 등을 별도로 발송해드립니다.
   3. 안내문을 받으시면 해당 카드사 별로 학부모님께서 직접 연락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4. 신청하신 분은 신청한날로부터 차주 화요일 이후부터 카드로 납부됩니다.
      (, 카드사 또는 학교 사정으로 시작일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Q. 신청된 신용카드 유효기간 만료, 분실 등의 경우 학교에 다시 신청해야 하나요?
A. 아니오. 분실, 만료 등 카드 재발급 하는 경우 학부모(카드소유주)께서 직접 카드사로 재신청해주시면 됩니다.
    
Q. 신용카드 수납 시 할부로도 납부할 수 있나요?
A. 할부는 학부모(카드소유주)가 카드사로 개별 연락하여 처리 가능합니다. , 이 경우 카드 할부 수수료는 학부모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체크카드는 할부이용 불가)
    
Q. 신용카드 수납신청은 학부모 카드만 신청 가능한가요?
A. 학부모는 물론 조부모, 친척 등 재학생의 보호자 카드도 신청 가능합니다.
    
Q. 신용카드와 스쿨뱅킹 계좌이체를 병행할 수 있나요?
A. 아니오.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하시는 경우 스쿨뱅킹 계좌이체는 불가합니다. 다만, 기존에 스쿨뱅킹 계좌이체로 납부하신 금액에 대해 반환건이 발생할 경우 해당 스쿨뱅킹 계좌로 반환되오니 참고바랍니다.
    
Q.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결재된 금액에 대해 반환금이 발생할 경우 처리방법은?
A. 해당 승인금액에 대해 취소가 되는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로 결재된 금액에 대해서는 현금(계좌이체) 반환이 되지 않습니다.
    
Q. 신용카드로 납부한 수익자부담경비는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포함되나요?
A. . 신용카드 납입금 중 교육비 납입 항목(수업료, 입학금 등)은 연말 교육비 납입증명 신고 자료에 자동 포함됩니다. 하지만 학교의 신용카드 수납금 전체는 납입금 종류에 관계없이 신용카드 연말정산 금액에서는 모두 제외됩니다.
    
Q. 체크카드도 신청 가능한가요? 신청제한이 있는 신용카드도 있나요?
A. . 체크카드도 가능합니다. 단 신용카드 중 법인카드, 충전식카드, 선불카드, 기프트카드, 특수목적(운전자 복지카드, 연구비카드 등)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추가안내사항 (2018.10.04 작성)

 

1. 신용카드 납부는 기존 스쿨뱅킹과 달리 카드사 승인일 기준 3일(영업일) 후 학교에 수납확인이 됩니다.

   (스쿨뱅킹자동이체는 이체 후 익일 오전에 학교에 수납확인이 됩니다.)

   카드 결재가 완료되었더라도 +3영업일까지는 학교에선 미납으로 조회되오니, 수업료 등 영수증 발급에 참고바랍니다.

 

2. 신용카드 자동 납부 변경은 언제나 가능합니다.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첨부된 신청서를 팩스 등으로 제출해주세요.

 

 

추가안내사항 (2018.10.30 작성)

 

1. 현재 신한카드는 결재한 내역이 모두 '경기도교육청'으로 뜨고 있습니다. 스쿨뱅킹에서처럼 각 납부금명으로 표기되는 것이

   교육청과 신한카드 간의 협의를 통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적용될 때까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학교를 통하지 않고 카드사에 먼저 학생 주민번호로 신청하시는 사례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학교에 신청을 하지 않으셨기에

   정상적으로 결재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먼저 학교로 신청서(개인정보 동의서)를 제출해주시고 알려드리는 학생 식별번호로

   카드사에 신청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신용카드_자동_납부관련_안내문.hwp 신용카드_자동_납부관련_안내문.hwp   다운로드 수 : [ 39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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